본문 바로가기

신혼생활/추억쌓기

울산 더엠컨벤션 예식 후기!

울산 더엠컨벤션과 함께했던
인생에 단 한번 뿐인 소중한 날, 내 결혼식!

2020년 12월 25일!

작년 크리스마스이자 저와 남편, 저희 결혼식 날이에요 ㅎㅎ

저희 부부는 제주도에 거주 중이지만

시댁이 울산이라 결혼식은 울산에서 올렸어요!

남편이 울산 식장 이곳저곳 알아보고

그중 제일 깔끔하고 평도 좋았던

울산 ktx역 부근에 위치한 더엠 컨벤션에서 결혼식을 진행했어요!


분위기는 밝은 톤과 어투운 톤 중 직접 고를 수 있었는데

저희는 어두운 톤으로 선택했어요!

식장은 실제로 봤을 때 사진으로 봤을 때처럼

깔끔하고 예뻤구요

직원분이 친절하게 조명이나 배경음악 틀어주시면서

꼼꼼하게 식장 당일 느낌을 설명해주셨어요!

(저희 결혼식을 진행한 홀은 하객 200명으로 예약해서 식장은 조금 작은 편이었어요!)


폐백 진행은 생각도 못했는데 폐백실도 안내해주셨어요!!

분위기가 완전 고급스러워요 ...


드디어 결혼식 당일!!

메이크업, 헤어,, 너무 맘에 들었어요 ㅠㅅㅠ

사실 제주도에서 피로연 때 받은 메이크업은

정말 너무 맘에 안들어서

결혼식 당일에도 맘에 들지 않을까봐

그냥 메이크업을 셀프로 할까 고민했거든요,,

(메이크업은 너무 촌스럽고 헤어는 스프레이를 잔뜩 뿌려놨었어요..흙..)

그런데 더엠컨벤션에서 받은 메이크업&헤어는

너무 과하지도 않고 자연스럽고

너무 예뻤어요 ㅠㅠㅠㅠ

드레스 또한 종류도 많고 다 맘에 들어서 고르느라 혼났어요..ㅋㅋㅋ

이것저것 요구해도 메이크업 실장님(?), 드레스실 실장님(?)

모두 귀찮은 기색 없이 친절하게 들어주셨어요 ㅎㅎ


위에 사진은 신부대기실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메이크업을 받고 난 후,

신부는 신부대기실로 이동해요!

신부대기실도 식장 입장하는 곳 바로 앞에 있어서

이동동선이 짧아서 좋더라구요 ㅋㅋㅋ

(계단으로 이동하는 곳이나 동선이 길면 드레스 입고

이동하기 엄청 불편해요 ㅠㅠ 참고해주세요!!)

저는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제주도에서

가족만 참석했어요 ㅠㅅㅠ

그래서 사진찍어주시는 분이

대기하는 내내 사진만 찍어주셨답니다 ㅋㅋㅋ


어색어색 ㅋㅋㅋㅋㅋ

결혼식 시작 전에

식장 안에서도 작가님이 계속 사진 촬영해주세요!

포즈를 알려주셔서 포즈를 취하는데

하객분들이 자꾸 쳐다보셔서 엄청 민망했어요 ㅋㅋㅋ

결혼식 진행 사진 촬영은 웨딩 패키지 안에 들어있어요!

저희는 동영상 촬영까지 신청했어요 ㅎㅎ

나중에 지나고 나면 사진보다 동영상을 더 자주 보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


드뎌 결혼식이 시작되고

먼저 어머니와 시어머님 입장하시고

화촉점화식을 진행했어요 ㅎㅎ

두분 다 너무 예쁘셨어요 ㅎㅎㅎ

저는 이때 신부대기실에 있어서

실제로 보진 못했어요 ㅠㅅㅠ


그 이후 남편이 먼저 입장하고

신부 입장 때는 남편이 저를 데리러 와서

같이 입장했어요 ㅎㅎ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결혼식 때 입장하는게 가장 걱정이었는데

남편 손잡고 입장하는 것도 든든하고 좋더라구요 ㅎㅎ

구두가 어색해서 처음에 삐끗했는데

남편이 잘 잡아줬어요 ㅎㅎㅎ 남편 최고!!

(그리고 입장 전에 천천히 입장하자고 얘기를 나누고

입장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당..ㅋㅋㅋ)


신랑 신부 맞절!

너무 떨려서 어떤 표정으로 어떻게 인사했는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저희는 워낙 둘다 노래를 좋아해서 원래는 축가를 같이 하기로 했었는데

아무래도 제가 꽉끼는 드레스를 입고 부르기엔 무리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남편이 축가를 불러줬어요!

(이후에 직원분이 이제까지 축가 불렀던 사람 중에

최고로 잘 불렀대요 ㅎㅎㅎ 남편자랑하기..ㅇㅅㅇ)

암튼 저는 양가 부모님께 인사드릴 때부터

눈물을 펑펑 흘렸는데 이때도 눈물 참느라 고생했어요 ㅠㅅㅠ


마지막 퇴장하며

식장 이벤트로 플라워샤워도 받았어요 ㅎㅎㅎ

.

.

코로나가 점점 심해지면서

결혼식을 진행하기 바로 전까지도 엄청 맘고생 많았어요..

취소를 할까.. 연기를 할까..

그렇지만 별탈없이 무사히 잘 마쳐서 다행이에요 ㅎㅎ

만약 미뤘으면 나중에는 더 힘들었을거 같아요 ㅠㅅㅠ

누구나 그렇듯이 내 결혼식은 처음이라

준비 전에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걱정 많았었는데

더엠컨벤션에서 친절하게 하나씩 다 설명해주시는 덕분에

웨딩 플래너가 따로 필요없었어요 ㅎㅎㅎ

(직원분들도 한분도 빠짐없이 모두 너무 친절하셔서

마지막에 인사를 못 드리고 온게 아쉬울 정도였어요 ㅜㅜ )

이제까지 저희 결혼식 & 더엠컨벤션 예식 후기였습니다!

이후에 결혼식 준비 관련 자료도 올려드릴게요 ㅎ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트 &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