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생활/결혼생활&육아 정보공유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 사회자 멘트 , 성혼선언문 , 혼인서약서)

안녕하세요 둘릴리맘이에요!

좀전에 저희 부부 결혼식 과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결혼식 준비하며 필요한 자료들을 

공유하려고 해요 ㅎㅎㅎ

결혼식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에게는

아주 좋은 꿀팁이죠~~~?!


결혼식 식순 및 사회자 멘트는

저희가 결혼식을 올린 '더엠컨벤션' 블로그에서

다운받아서 좀 수정했구요!  

성혼선언문과 혼인서약서는 

다른 자료들을 참고해서 둘이서 

머리를 맞대고 글을 적어보았답니다 ㅎㅎ

 

 

성혼선언문 같은 경우 

원래 주례해주시는 분이나 사회자분이 

읽어주시는데 

저희는 주례없는 결혼식을 

진행했기 때문에 

사회자인 남편 친구분이 읽어줬어요 ㅎㅎ

 

 

앞으로 살면서 여러 고난와 역경이

다가오겠죠???ㅠㅅㅠ 

평소의 우리처럼 앞으로도 지혜롭게, 사랑으로 

서로 보듬어주고 이겨내보자 하는 마음으로

혼인선언문을 썼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혼인서약서를 작성할 때는

저희는 앞으로 결혼생활하며 

서로가 지키고자 하는 것,

지켜줬으면 하는 것들을 위주로 

약속의 글을 채워넣었어요 ㅋㅋㅋ

저희는 위에 사진처럼 혼인서약서를

거실에 두고 다짐하는 마음으로 

한 번씩 보고 있어요 ㅋㅋㅋㅋ

 

 

혼인서약서를 작성할 때 주의할 점!!!!

많은 하객들과 가족 앞에서 선서하는 만큼 

신중히 지킬 수 있는 약속들만 적길 바래요~~ㅎㅎ

남편분들 ,,, 지키지 못할 약속 적어놓으면 

이후에 구박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ㅋㅋㅋ

 

저희 남편은 지금도 화장실 청소,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일은 

도맡아서 하고 있기에 잘할거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하지만 저는 뱃속에 젤리가 있어서 그런지 

일끝나면 바로 뻗어버리기 때문에 

음식을 차려주겠단 약속은 종종 

지키지 못하고 있네요 ..ㅜㅅㅜ 

(남편 미아냉..ㅜㅜ)

 

또한 저축하자는 서로의 약속을 토대로 

같이 통장을 공유하며 한달 생활비를 정하고

알뜰하게 살고 있답니다 ㅎㅎㅎ 

결혼해야 돈 모을 수 있다는 말이 

무슨말인지 알겠어요~~ 

돈 몹는 재미가 쏠쏠합니당 ㅋㅋㅋ 

 

남편과 저는 거의? 안싸우는 비법 중 하나가 

서로 화가 났을 때는 한번 생각해보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얘기해요!

(물론 쉽지는 않지만요 ㅜㅜ)

순간 욱하는 감정으로 말하면 

상처만 입게 되고 ,, 생각해보고 말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그리고 대화로 풀어요 ~~!

입을 꾹 다물고 있으면 없던 오해도

쌓이기 마련이니까요,,

앞으로도 그러려고 노력중이에요! 

 

저희 어머니께서 김서방을 

많이 예뻐하고 아끼는데요 ~~

그 비결은 김서방이 그만큼 

장모님 부름이면 얼른 달려가기 때문이에요 ㅎㅎ

대한민국 모든 사위들 긴장하세여 !!!

그만큼 저도 시댁에 더 잘하게 되더라구요~!

(믈론 아직 한참 부족하지만요 ㅜㅜ)

원래 남자가 잘해야 여자도 잘하고,

여자가 잘해야 남자도 잘하는 법 !!!!


어쩌다 보니 이야기가 딴 길로 새버린 느낌이네요

ㅋㅋㅋㅋㅋㅋ

암튼 예비부부님들 자료 필요하시면 

밑에 자료 다운받아가세요 ~~! ↓↓

그리고 이웃신청해주세요 ㅎㅎ 

부부생활 공유해요 ~~ 

 

글 좋으셨다면 하트, 댓글 부탁드려요

 

 

 

 

식순&사회자 멘트.hwp
0.03MB
성혼성언문.hwp
0.02MB
혼인서약서.hwp
0.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