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생활/요리

※이마트※ 미국산 소고기 , 탑블레이드(부채살)를 이용한 스테이크 요리 !

 

"이마트 미국산 소고기, 탑블레이드를

이용해서 남편이랑 점심은

스테이크 요리를 해먹었어요~"

 

 

 

평소에도 저희 부부는 주 1-2회는 꼭!

이마트에서 시장을 보는데요~! 

매번 갈때마다 종류별로 소고기를 구매해서

보통 스테이크로 구워먹어요 ㅎㅎ 

이마트는 날마다 할인가를 적용한 소고기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미국산 소고기 탑블레이드

사실 처음 들어봤어요! 

검색해보니 부채살이라고 하더라구요~!

탑블레이드라고 하니까 또 다른 느낌이랄까.. 

한번 먹어보기로 했어요! 

 

 

이렇게 한 팩씩 판매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마블링이 좋고 힘줄이 적어보이는 요놈으로 

고르고 골라서 구매해써요 ㅋㅋㅋ

딱 봐도 맛있어보이지 않나여..ㅇㅅㅇ

잠깐, 부채살이 어느 부위냐구요?

 

 

바로  소의 앞다리 위쪽 부분,

즉 어깨뼈 바깥쪽 하단부에 있는 부채 모양의 근육이에요!

종종 ‘낙엽살’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ㅎㅎ

보통 소고기 부위 중 가장 맛있는 3대장을 뽑는다면,

단연, "1. 안심 2. 채끝등심 3. 부채살"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바싹 익히면 질겨지는 등심에 비해

부채살과 안심은 바싹 익혀도 부드러운 지방끼가 돈다고 하죠~! 

그 중 부채살은 안심과 등심에 비해 저렴하고 

맛도 좋기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부위 중 하나랍니다!

(특히 임신 중이라 왠만하면 바싹 익혀먹거든여..)

여러분도 참고하세요 ㅎㅎ

 

 

오늘의 요리사는 남편이에요~~! ㅇㅅㅇ

항상 고기는 남편이 구워준답니다 ㅎㅎ 

고기 잘알못인 저에게 많은 지식을 가르쳐 준 

은인이죠 ..♥

암튼! 팩에 있는 소고기를 꺼내서

사진처럼 키친타올에 올려놓고 닦아줍니다!

 

 

잘 닦인거 보이시죠? 

그렇다면 반대쪽 면도 똑같이 닦아줘요~!

 

 

그 이후 밑간을 위해 앞뒤로 소금, 후추 등을 사사삭-! 뿌려줍니다 ㅎㅎ

저희는 '갈릭&어니언 페퍼솔트 그라인더'를 뿌려줬어요!

이후 30분에서 1시간정도 재워두면 돼요.

이때 올리브유를 앞뒤로 발라놓고 재우면 고기를 구울 때

육즙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만약, 다음날 먹을 예정이면

이 상태로 지퍼백에 넣고 하루정도 냉장보관해서

고기를 굽기 30분 전에 실온에 꺼내놨다가 구우시면 됩니다~!

 

 

고기를 재우는 동안 가니쉬를 준비해요!

가니쉬로는 집에 있는 반찬으로

통마늘, 팽이버섯, 파프리카을 사용했어요!

(가니쉬: 음식의 외형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음식에 곁들이는 것)

(그 외에도 양파, 아스파라거스 등을 곁들일 수 있어요~!)

 

 

잠시후!

재워둔 고기에 물기가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물기는 또한번 자~알 닦아줍니다

 

 

고기를 굽기 전,

센 불에 프라이팬을 예열시켜줍니다!

연기가 올라오면 올리브유를 부어주고,

 

 

소고기 투하 !!!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센 불을 유지해줍니다

 

 

고기 굽는 소리만 들어도 힐링이 되네요,,

집게 또는 요리용 젓가락으로 살짝식 옮겨주며

익혀줍니다!

 

 

한 쪽면이 적당히 익었다 싶을 때 뒤집어 줍니다!

반대쪽면도 충분히 익혀줘요~!

 

 

앞뒤로 한번씩 익혀준 후, 

가니쉬할 재료들과 버터를 넣어줘요!

앞으로 약한불로 줄인 후

소고기는 3-4번 정도 뒤집으면서 

기호에 따라 구워줘요!

(저희는 약한 불로 줄인 후에 5분정도 더 구워줬어요~!)

 

 

이렇게 굽는 동안 

녹은 버터를 고기에 얹어주면 

고기에 버터향이 은은하게 곁들여져

더욱 맛있어요!

 

 

짜잔-!!!

드디어 완성했어요 ㅎㅎㅎ

연애 때는 와인에 즐겨 먹었었는데 

이젠 기분만이라도 내보려고 와인잔에 

물을 따라 마셨어요 ㅋㅋㅋㅋ

힝구..

 

 

고기도 거의 바싹 익혔어요! 

젤리와 저의 안전을 위해서.. 

부채살은 이만큼 익혀도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혹시라도 저렴해서 맛이 좀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ㅋ

 

 

남편의 기호에 따라 

와사비를 찍어 먹었는데 

더욱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

다른 소스 없이 소고기만 드신다면

와사비에 먹는 것도 

아주 추천합니다~~!

(저는 소스가 싫어여..ㅜㅅㅜ)

 

 

이렇게 저희는 점심에 스테이크 &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ㅋㅋㅋㅋ

스테이크도, 샐러드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그럼 다음에는 샐러드 요리를 포스팅 해볼게요! 

여러분도 이마트 장보러 가실 때 소고기 한 팩 구입해서 

한 번 구워드셔보세요 ㅎㅎ 

그럼 남은 시간 좋은 주말 되시길 바랄게요 ~! 

글 좋으셨다면 하트, 댓글 부탁드려용~~

 

 

남편레시피 이마트 미국산소고기 이마트탑블레이드 부채살 부채살요리 부채살고르는법 스테이크 스테이크굽는법 샐러드요리 

'신혼생활 >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양 가득 샐러드, 간단한 요리법 !  (15) 2021.01.23